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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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파이브잇의 모든 강의 영상은 '콜러스 플레이어'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설치 후 이용 부탁드리며, 플레이어 설치 후 영상이 재생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C/MO 공통]
    1. 콜러스 플레이어 재설치후 확인
    2. 브라우저 문제 :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를 변경후 확인 EX) 크롬/엣지/웨일
    3. PC리소스 문제 : PC를 재부팅(다시 시작)한 후에 확인
    4. 방화벽/백신 문제 : 방화벽 프로그램 또는 외국계 백신이 있으면 방화벽/백신의 실시간 감시 중지 또는 제거 이후에 확인
    EX) 아베스트, 맥아피, 노턴
    5. 네트워크 문제 : 공유기 재부팅 및 다른 네트워크 망에서 추가 확인
    6. 참고 사이트 : https://catenoid-support.atlassian.net/wiki/spaces/SUP/overview?mode=global
    동영상 클래스를 수강하기 위한 최소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파이브잇은 암호화 동영상 혹은 보안 서비스가 적용된 컨텐츠 재생을 위해서는 전용 콜러스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하며, 사용하는 시스템 요구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 환경
      - OS : Windows7 이상 (Windows10이상 권장), MacOS 10.9(매버릭스) 이상
             ※ 가상머신(VMWare, 패러럴스, ChromeOS 등)에서는 동작 하지 않습니다.
      - 브라우저 : Windows(크롬, 엣지, 웨일 권장), MacOS(사파리, 크롬, 웨일 권장)
                     ※ 브라우저는 최신상태로 업데이트 후 사용을 권장 합니다.

    2. 모바일 환경
      - OS : 안드로이드 4.0.3 이상, iOS 8.0 이상

    3. 플레이어 수동 설치
      - PC (Windows) : 바로가기
      - PC (MacOS) : 바로가기
      - 모바일 : 바로가기

    궁금하신 사항은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Code :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 메세지가 뜹니다.
    파이브잇 에서는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관련하여 클래스 영상의 무단 녹화 / 캡처 / 배포 / 복제 / 유출 등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ode : 1002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영상이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별도로 설치 하신 캡쳐 프로그램을 종료 또는 삭제 후 클래스를 시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Zoom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 작업관리자 -> 줌 프로그램 종료
        - 참조URL : 바로가기

     2) 스팀과 같은 게임 프로그램, 기타 캡쳐/녹화 프로그램 ex)캡처 도구, 알캡처 등 이 실행 중일 경우
        - 작업관리자 -> 해당 프로그램 종료
        - 참조URL : 바로가기

     3) 구글 원격 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 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 크롬 -> 오른쪽 상단 점 3개 -> 설정 -> 확장 프로그램 -> 원격 프로그램 종료 -> 크롬 종료 -> 엣지/네이버웨일 브라우저로 www.fiveat.co.kr 사이트 접속
        ※ 구글 원격 데스크톱이 설치되어 있다면, 위와 같이 크롬 종료 후 다른 브라우저를 통하여 동영상을 시청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조URL : 바로가기

     4) 크롬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으로 캡처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 확장프로그램 설정 chrome://extensions/에서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 ※ 캡처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하였는데도 캡처프로그램이 있다고 메세지가 나온다면,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조치 이후에도, 영상 재생이 되지 않는다면 채팅 상담으로 문의 주세요.
    자세한 오류 내용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강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는 없나요?
    네. 컨텐츠 보호를 위해 강의영상 다운로드 서비스는 별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결제를 완료 했는데 수강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이후 [MY] > [내강의실] 클릭 시 결제하신 강의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을 원하시는 강의를 선택하시면 바로 강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강의 이용기기 수에 제한이 있나요?
    한 계정당, 이용 기종(PC/모바일 등)에 관계 없이 총 3대까지 등록 사용 가능하며, 추가 등록은 불가 합니다.

    등록된 사용 기기를 변경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 내용 기재하셔서 헬프메일(help@fiveat.co.kr)이나 채팅 상담으로 기기 초기화 요청 부탁 드립니다.

    -성함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등록기기 초기화는 1년에 1회만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온라인 강의는 결제일로 부터 1년동안 무제한 시청이 가능합니다.
    강의 내용 관련하여 강사님께 질문이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 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강의 수강 페이지의 [QNA] 게시판으로 질문 주시면, 셰프님 또는 파이브잇 담당자가 댓글로 답변 드립니다.

    온라인 강의 내용 외, 다른 문의사항은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질문 주시면, 셰프님 또는 파이브잇 담당자가 댓글로 답변 드립니다.

    셰프님의 답변은, 셰프님의 개인 사정에 따라 평일 기준 2-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의 자료가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워크북 다운로드 오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셜 앱(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경우
    소셜 앱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강의자료 다운을 시도할 경우, 다운로드에 제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혹시 소셜 앱을 통해 로그인하신 경우는 네이버 또는 크롬으로 브라우저 전환 후 다운로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팝업메뉴가 차단된 경우
    네이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였음에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팝업메뉴 차단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팝업메뉴 차단 해제 방법
    애플 기기의 경우, [설정] > [사파리] > [팝업차단] 메뉴에서 차단을 해제해 주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을 해제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 기타
    [삼성노트] 어플을 이용하여 파일을 보실 경우 강의 자료 깨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삼성 노트 이외의 다른 뷰어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위 내용 시도해 보신 후에도 오류가 속될 경우, 채널톡을 통해 담당자에게 문의 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강의 화면을 캡쳐 할 수 있나요?
    파이브잇의 모든 강의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보안 상의 이유로 강의 화면을 캡쳐 하실 수 없습니다.
    버퍼링이 심해서 영상 보기가 힘들어요.
    영상 파일 자체의 문제보다는 고화질의 강의를 스트리밍 형태로 재생하기 때문에 인터넷 트래픽에 따라 속도가 떨어지며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해결 방법을 안내 해 드립니다.

    1.콜러스 플레이어 삭제 후 설치 해 주세요.
    2.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실행 해 주세요.
    Ex)엣지/크롬/웨일/사파리등
    3.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 망 외의 다른 네트워크 망(WIFI/데이터사용 등)또는 모바일 핫스팟 연결 해 주세요.
    위에 적어드린 방법을 실행 해 보신 후에도 오류가 지속될 경우, 채팅 상담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영상 화질/해상도가 어떻게 되나요?
    파이브잇 강의의 해상도는 HD 720P 이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최소 2Mbps 이상의 속도에서 안정적인 시청이 가능합니다.

    *화질은 개별적으로 조정 하실 수 없습니다.
    쿠폰 적용이 되지 않아요 (쿠폰등록방법 포함)
    1. 회원가입 또는 강의 구매 시 자동 발급된 쿠폰의 경우, 별도 쿠폰등록절차 없이 결제 창의 [할인쿠폰] 탭에서 원하시는 쿠폰을 선택하여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2. 카카오 채널쿠폰, 선물 받은 쿠폰 또는 기타 다른 경로로 발급받은 쿠폰은 아래 방법에 따라 쿠폰 등록을 진행한 후 사용 가능하십니다.

    *쿠폰등록방법: [MY] > [쿠폰] > [쿠폰등록]에서 쿠폰번호 입력
    *선물받은 쿠폰의 경우 [MY] > [쿠폰] > [선물쿠폰 등록]에서 쿠폰번호 입력
    꼭 회원가입을 해야 구매할 수 있나요?
    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구매 가능합니다.
    취소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취소/환불규정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확인 바랍니다.
    환불 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환불은 전용 메일로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 : refund@fiveat.co.kr

    아래의 내용을 기재 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성함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환불원하시는 강좌명
    -환불 사유

    계좌이체로 입금 하셨을 경우, 환불 받으실 계좌 정보도 확인 부탁 드립니다.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

    *환불 처리는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되며, 처리 후 은행이나 카드사에 따라 추가적인 처리 기간이 있으므로 환불 완료까지는 최대 7일 정도 소요 됩니다.
    *구매시 이용하신 가격 혜택, 쿠폰은 복구/재발행/연장이 불가 합니다.
    *환불 과정에서 금융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결제 후 결제수단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단, 수강 개시하여 환불 규정에 따른 환불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결재수단 변경이 불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제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1.카드결제

    국내 8개 신용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이용 시, BC계열 카드는 3개월 VISA 카드는 6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및 법인카드는 할부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계좌이체

    결제창의 결제방법 중 계좌이체를 선택하시면 앱(뱅크페이)설치 후 간편결제 가능하며, 다른 결제 선택 시 국민, 농협, 새마을금고 앱 설치 후 간편결제 가능합니다.
    결제 내역은 어디서 보나요?
    파이브잇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상태에서
    [MY] > [결제내역] 을 클릭하시면, 결제 내역과 환불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법인카드로 할부 결제 가능할까요?
    체크카드/법인카드는 할부 이용이 불가 합니다.
    환불 신청을 했는데, 취소(환불철회)하고 싶어요.
    환불 철회도 마찬가지로, 기존에 보내주신 환불 전용메일(refund@fiveat.co.kr)또는 채널톡으로 환불 철회 요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환불철회 요청 시 회원정보 확인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등록하신 성함과 휴대전화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 변경을 희망하시거나 결제 취소 후 재결제를 원하실 경우 환불 후 재결제 해 주셔야 하며 환불메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메일 주소 : refund@fiveat.co.kr

    아래의 내용을 기재 해 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성함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환불원하시는 강좌명
    -환불 사유
    휴대폰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인증번호는 문자메세지로 보내 드리며, 스팸 차단 여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할부를 적용해야 하는데 일시불로 결제를 하였습니다.변경이 가능할까요?
    파이브잇에서는 할부 및 일시불 내역을 직접 변경 해 드릴 수 없습니다.
    사용 하신 카드사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현금 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1. 결체창의 결제방법 중 [계좌이체]를 선택하여 결제함으로써, “소득공제용(개인)”, “사업자지출증빙용(사업자)” 중 하나로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직접 서류제출을 통해 현금영수증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내용 기재하셔서 헬프메일(help@fiveat.co.kr)이나 채팅상담으로 요청 바랍니다.
    결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카드 결제 건에 대해서는 매출 전표를, 계좌이체 결제 건에 대해에는 현금 영수증을 발급 해 드립니다.

    발급을 원하시면 헬프 메일(help@fiveat.co.kr)이나 채팅 상담으로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여 발급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성함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하나의 계정으로 강의를 구매해 지인과 계정을 공유해도 되나요?
    파이브잇은 1인1계정, 구매된 콘텐츠를 구매자 한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강의 수강 중 다중 사용 및 동시 접속으로 적발되면 재생이 자동으로 차단되며, 누적 적발시 영구적으로 사용 제한이 될 수 있으니 각별한 유의 바랍니다.
    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고객님의 이메일 주소 와 휴대폰 번호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헬프메일(help@fiveat.co.kr )이나 채팅 상담으로 변경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파이브잇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상태에서

    [MY] > [내정보수정] > [변경비밀번호] 변경비밀번호 입력하시면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SNS회원가입(네이버/카카오)을 진행한 경우, [MY] > [내정보수정]에서 아이디/비밀번호를 등록한 경우에 한하여,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체수강 하고 싶습니다. 기업이나 법인 명의로 가입할 수 있나요?
    현재 파이브잇은 개인 계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법인이나 기업 명의로 가입 하실 수 없습니다.

    단체 수강의 경우, 수강을 원하시는 인원이 모두 개인 계정을 만들어 주셔야 하며

    사용 가능한 기기 수량은 1인 1계정당 총 3대로 일반 계정과 동일합니다.

    단체 수강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헬프 메일 (help@fiveat.co.kr)이나 채팅 상담으로 문의 주시면 담당 부서에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 재직자 및 실직자 카드 등 국비지원으로 등록 가능한가요?
    아쉽게도 현재 본 프로그램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더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결재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간 대관은 어떻게 하나요?
    공관대관은 2024년 8월 이후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간 대관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관대관은 2024년 8월 이후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3시간: 300,000원
    - 6시간: 550,000원
    - 12시간(추가 1시간): 1,000,000원

    * VAT 포함된 이벤트 가격입니다.
    * 상기 공간대관 할인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상세 내역은 공간대여 페이지에 표기된 비용안내 항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시 교육비 공제가 가능한가요?
    파이브잇은 연말 정산 시 교육비 항목의 세액 공제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수강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수료증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파이브잇의 강의는 수료의 개념이 없어, 수료증을 발급 해 드릴 수 없습니다.

    기관 제출용 증빙 서류로는 결제 영수증과 수강 신청 확인증을 발급 해 드리고 있습니다.

    증빙 서류 발급을 원하시면 헬프 메일(help@fiveat.co.kr)이나 채팅 상담으로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여 발급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성함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발급 원하시는 강좌명
    공간대관 취소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 6일 전까지 환불 요청 시,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공간대관 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이메일 refund@fiveat.co.kr 또는 채널톡을 통해 환불 요청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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